콘텐츠로 건너뛰기

실업급여 고용보험 가입기간 날짜 180일 확인 방법

실업급여 신청시 고용보험 가입기간 180일  이상이 되어야 한다는 항목이 있는데요 이 고용보험 피보험단위 기간을 계산하는데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쉽게 가입기간 확인하는 방법 알려드릴테니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고용보험 가입기간 확인방법

고용보험 가입기간 확인을 위해서는 고용, 산재보험 토탈 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 하셔서 상단에 위치한 개인 카테고리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고용보험 가입기간 조회 바로가기


고용,산재보험 토탈 서비스

다음은 공동인증서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일반근로자, 특수형태근로자, 산재근로자, 대리인 (소액체당금/심사청구) 중 해당하는 곳에 체크하신후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대부분 일반근로자 분들이 많을 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용,산재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완료 하셨다면 고용,산재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 항목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고용보험 가입기간 이력 내역 확인

모든 작업을 완료하면 위 화면처럼 근무했던 사업장과 고용,산재보험 취득일과 상싱일을 확인 할수가 있습니다.

취득일은 대부분 근무를 시작을 의미하고 상실일은 퇴사일을 의미하니 손쉽게 계산하실수가 있습니다.

유의사항

실업급여 수급 기준인 180일을 단순히 근무 자격 취득일과 상실로 계산하기에는 무리가 있을수 있습니다.

이유는 근무기간이 180일이 아닌 피보험 단위기간 180일 이상이라는 조항 때문인데요

피보험단위기간은 피보험기간 중 보수지급의 기초가 된 날을 합하여 계산하는데, 근로한 날과 근로하지 않더라도 사업주로부터 임금을 지급받은 유급휴일과 휴업수당을 지급받은 날이 포함됩니다.

만약 주 5일제인 경우 휴일 2일 중 1일만 유급인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1일은 피보험단위기간에서 제외되므로 취업규칙이나 근로계약서를 확인하셔서 피보험단위기간을 계산하셔야 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