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1도어 키친핏 사용기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1도어 키친핏 사용기

앞서 삼신기 즉 새로운 3가지 가전중 식기 세척기 포스팅 남겼었는데요 이번에는 필수가전인 냉장고에 대해서 이야기 남겨볼까 합니다. 이번에 새롭게 집을 인테리어 하면서 가장 많이 신경쓴 부분이 바로 냉장고 입니다. 주방이 그렇게 크지 않았던터라 냉장고가 너무 커버리면 주방이 너무 좁게 느껴졌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저희가 선택한 제품은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1도어를 3개 이용하는것 이였습니다.


밀레식기 세척기 사용기 확인하러 가기

설치모습

너무나 이쁜 디자인에 반해서 선택한 것도 있지만 설치했을때 깔끔함과 공간을 여유있게 사용할수 있다는 점이 너무나 마음에 들었는데요  키친핏은 냉장고 깊이가 일반 냉장고 보다 작기 때문에 그만큼 공간을 더욱 확보할수가 있었습니다. 주방 인테리어는 한샘에게 맞겼는데요 비스포크 1도어에 맞는 냉장고 장이 따로 나오기 때문에 그것에 맞게 인테리어를 할수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처음 보는 사람들은 냉장고 보다 가구라는 착각을 많이 하시더라구요 그만큼 일체감 있는 디자인으로 볼수가 있다는거죠

내부공간



위에 사진은 차례대로 냉동고, 냉장고, 변온고 이렇게 나눠지는데요 1도어에 키친핏 이지만 내부 공간은 넉넉합니다. 4인 가족이 생활하면서 먹을 음식들을 충분히 넣어 놓을수가 있고 변온고 같은 경우에는 김치냉장고 모드가 있어서 따로 김치냉장고 구매하시지 않고 이용하실수가 있습니다. 변온고는 일반 1도어 보다 사이즈가 더 작기 때문에 저희처럼 주방 크기가 1도어 3개가 안들어가는 주방에는 변온고를 추가해서 구성을 하시면 더욱 효과적으로 구성하실수가 있습니다.

비스포크 냉장고 1도어 사용하기위해서는 가구장의 크기가 높이 1900mm이상 깊이 700mm 이상 확보가 되어야하고 폭은 원하시는 구성에 따라서 조절 하셔야 합니다. 냉장고 설치전에 기사님이 사전 방문하셔서 냉장고 자리를 미리 확인하신 다음 배송을 받을수가 있으니 설치 원하시는 분들은 미리 신청하셔서 확인하셔야 냉장고가 왔을때 설치가 안되는 낭패를 미리 방지할수가 있습니다.

페어킷


냉장고가 총 3대를 나란히 나둬야 하니 냉장고와 냉장고를 서로 고정시키는 장치를 두어야 하는데요 그래야 냉장고를 이용할때 앞뒤로 움직이는 것을 방지할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페어킷이라는 것을 설치하는데요 사진처럼 상단과 하단 그리고 냉장고와 냉장고 사이를 고정시켜주는 키트를 장착해 주십니다. 물론 1대만 사용하거나 4도어를 사용할때는 필요없지만 저희집 처럼 1도어를 2개 이상 설치할때는 페어킷이 필수로 들어가더라구요 그래서 더욱 일체감 있게 냉장고를 구성 할수가 있습니다.

도어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는 1도어 뿐만 아니라 모든 모델의 도어 색상을 선택할수가 있습니다. 그 종류는 코타 화이트, 코타 차콜, 새틴 베이지, 새틴 스카이블루, 새틴 그레이, 새틴 그린, 새틴 우드, 글램 화이트, 글램 핑크, 글램 라벤더, 글램 올리브, 글램 딥그린, 글램 버건디, 글램 네이비 가 있으므로 원하시는 조합대로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물론 도어를 어떤 것의로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지고 재질이 달라지기 때문에 냉장고 문에 자석을 붙일수 있는 재질과 글래스로 되어 있는 재질을 그렇지 못하기 때문에 그 차이점도 확인 하셔야 합니다.

사용상 이슈

전자재품을 사용하다 보면 이런저런 이슈가 있기 마련인데요 구매전 커뮤니티를 확인해본결과 비스포크 냉장고에 몇가지 이슈가 있었는데요 그중 한가지가 소음에 관련된 것이였습니다. 소음이 약간 심하다는 이야기가 종종 있었는데요 저희집도 처음 받았을때 주문상 오류 때문에 냉장고만 우선 받아서 운영한적이 있었는데 이때는 소음에 대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나머지 냉동고와 변온고가 들어오고 페어킷으로 모든 냉장고를 고정하고나니 소음이 사라지는것을 느낄수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냉동고에 성애가 끼는 이슈도 있었는데요 이는 냉동고 문을 오래 열어놨을때 발생하더라구요 하지만 냉동고 닫아놓고 좀 있으니 성애가 없어지는것을 볼수 있었습니다. 사용하면서 이런 저런 이슈가 있을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총평

디자인 끝판왕~!

저희집은 주방을 화이트로 꾸미다 보니 냉장고도 화이트로 갔었는데요 요즘은 좀더 화려한것으로 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도 남더라구요 기술이 발전해서 냉장, 냉동 성능은 어느정도 다 비슷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제는 디자인으로 승부를 보기 위해서 기업들도 노력을 하는 모습이 보이구요 내집을 더욱 멋스럽게 꾸미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꼭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Youtub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