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롱기 구름치노 우유거품기
집에서 커피를 자주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라떼를 만들어 드실때 한가지 아쉬운 느낌을 받을때가 가끔있는데요 커피 전문점 처럼 풍성한 우유거품을 느낄수가 없다라는것이 크나큰 아쉬움으로 느끼실꺼에요 그런 분들에게 너무나 도움이 될만한 아이템 출시되어서 구매해 봤습니다. 드롱기 구름치노 우유거품기! 처음 받았을때는 정말 제대로된 거품이 나올까 의구심이 들었었는데 한번 사용해보니 정말 사길 잘했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한번 쓰고 창고행 될 제품이 아닌 평생 쓰고 싶은 드롱기 우유거품기 알아보겠습니다.
외형
구름치노 우유거픔기 모습은 그냥 전기 포트 처럼 생겼습니다. 하지만 다른점은 바로 안쪽에 거품을 생성하는 구성품이 한가지 더 있다는것인데요 이것의 자세한 내용은 밑에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아래쪽에는 작동버튼이 있어서 다양한 우유거품을 만들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 색상으로 깔끔한 느낌을 받을수 있는 제품인데요 드롱기 제품들이 그러하듯이 인테리어적 요소도 잘 갖춰져 있어서 꺼내놓고 사용해도 멋있게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구성품 및 세척방법
구성품은 간단한데요 본체와 뚜껑, 전원 연결부, 우유거품 생성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용성명서에 의하면 적당한 방수는 지원하지만 절대로 물에 남궈놓고 세척을 하면 안되고 안쪽에는 코팅이 되어 있기 때문에 너무나 거친 수세미를 이용해서 세척하면 안된다고 합니다. 혹시라도 안쪽에 흠집이 생긴다면 우유 단백질이 흠집에 껴서 부패할수가 있기 때문에 세척에 조심을 새야 합니다. 드롱기 구름치도 우유거품기 중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 있는 거품 생성기는 70도씨 이상에서 새척할경우 변형이 생길수가 있으니 새척에 유의 해야 하고 코일을 따로 분리해서 꼼꼼하게 새척을 해줘야 미생물 번색을 막아줄수가 있기 때문에 세척에 많은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사용방법
드롱기 구름치노 우유거품기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한데요 냉장고에서 보관한 우유를 거품을 만들것인지 그냥 따듯한 우유로 만들지 결정해야 하는데요 우유량에 따라 구름같은 거품을 만들수 있는 량이 있기 때문에 드시고 싶은 거피 종류에 따라 우유량을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그런 다음 본체에 있는 버튼으로 작동을 하면 되는데요 버튼이 한개이다 보니 누르는 방식에 따라서 우유거품의 형태가 달라지는데요 한번 누르면 뜨거운 우유거품을 만들수 있고 두번 누를경우 거품이 없는 뜨거운 우유를 만들수가 있습니다. 길게 누르고 있으면 차가운 우유거품을 만들수가 있는데요 차가운 아이스라떼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이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작동모습
작동방법은 동영상에서 확인할수 있듯이 안쪽에 있는 기둥이 빠르게 돌아가면서 거품을 만들어주는 방식인데요 이 플라스틱 기둥 같은경우에는 따로 고정장치가 있는것이 아니라 자석으로 본체와 고정이 되기 때문에 이물질이 낄 틈이 없어서 오래도록 사용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우유는 쉽게 변질되는 물질이다보니 별질될만한 곳을 두지 않는 설계가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가끔 농도가 너무 진해지면 회전이 안되는 경우가 있으니 당분이 높은 물질을 돌릴때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커피를 같이 넣고 돌려도 된다고 하는데요 여기서도 프림이 있는 커피를 넣었을때 회전이 제대로 되지않고 버벅이는 모습을 볼수있었는데요 아무래도 자석으로 회전시키는 형태이다 보니 진한 농도에서는 회전에 어려움을 격는것 같았습니다.
앞서 이야기했듯이 쉽게 분리가 되기 때문에 세척도 너무나 편리하고 회전도 빠르게 돌아가서 거품이 쉽고 풍성하게 만들어지는것 같았습니다. 이런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다는거에 정말 감탄하지 않을수가 없었는데요 덕분에 집에서도 부드러운 라떼를 즐길수가 있게되어서 너무나 만족스러운 제품이에요
마무리
집에서 커피를 많이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 하지만 높은 가격이 약간은 부담스러울수가 있습니다. 라떼 몇잔 먹자고 큰 돈을 투자하기에는 아까운 상품이지만 디자인적인 요소나 인스턴트 라떼가 아닌 고급 커피숍 라떼를 집에서 즐기시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충분히 만족하면서 사용할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따듯한 라떼 부터 차가운 라떼까지 폭넓게 즐기시고 싶으신 분들도 추천 드리는 드롱기 구름치노 우유거품기 사용기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