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당근마켓 타지역 인증 3가지 방법 및 구매 방법

당근마켓은 다양한 중고 물품을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 입니다. 저렴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고 사용하지 않는 제품은 판매하여 현금을 마련할 수 도 있는데요 오늘은 당근마켓 타지역 인증 3가지 방법 및 구매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근마켓

당근마켓은 GPS 정보를 기반으로 현재 내가 위치한 곳에서 가까운 지역에 있는 중고물품을 알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내가 판매를 원하는 제품 역시 주변에 사람들에게 알려지면서 빠르게 중고거래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근마켓은 모바일과 PC 동시에 이용할 수 있어 그 편의성이 더욱 좋은데요 이동중에는 스마트폰으로 집, 회사에서는 PC로 당근마켓을 이용해 보세요

하지만 당근마켓의 지역 매칭 시스템으로 인하여 원하는 제품이 인증하지 못하는 지역에서 판매하고 있을때 구매하지 못해 아쉬운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당근마켓 타지역 인증을 통해서 해당 물품을 구매할 수 있는데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당근마켓 타지역 인증

당근마켓의 지역 설정은 최대 2곳으로 인증 및 사용이 가능 합니다.

하지만 물품 검색은 인증을 하지 않아도 가능한데요 만약 내가 인증하기 어려운 곳에 원하는 물품을 판매하는 사람이 있다면 해당 물품 구매가 아쉬울텐데요

이럴때는 타지역 인증을 통하여 해당 물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타지역 인증은 총 3가지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는데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 카페를 이용하는 방법,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방법 등으로 자세한 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그램 이용 인증 방법

우선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은 PC와 연결하여 GPS 정보를 변경하는 방법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대부분 해당 방법이 막혔습니다.

GPS 정보를 변경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대표적으로 5가지가 있습니다.

  • 아이마이폰 애니투(iMyFone AnyTo)
  • Fly GPS
  • Location Changer – Fake GPS Location with Joystick
  • Wondershare Dr.Fone
  • 3uTools

현재 가능한 스마트폰은 아이폰으로 아이폰과 PC만 있다면 원하는 지역 인증이 가능 합니다.

iMyfon AnyTo 홈페이지

대표적으로 iMyFone AnyTo 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iMyFone AnyTo은 PC와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지만 AnyTo Pro 어플을 설치하면 PC 없이 직접 위치 변경도 가능 합니다.

카페를 이용 인증 방법

네이버 및 다음 카페를 이용하여 타지역 인증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당근마켓 타지역 도움 카페

이렇게 카페에 “당근마켓 타지역” 으로 검색만 하더라도 타지역 도움을 주거나 인증 대행해 주는 다양한 카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중 팁을 드리자면 멤버수가 많은 카페를 선택하셔야 다양한 지역에 인증이 가능하니 참고 하세요

카카오톡 이용 인증 방법

카카오톡에는 오픈채팅과 카카오채널 등 다양한 커뮤니티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당근마켓 타지역 인증에 대한 다양한 정보 및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검색 결과

이렇게 카카오톡에서 “당근마켓 지역” 으로 검색 하면 다양한 지역 타지역 인증이 가능한 채널 및 오픈채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카페 및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타지역 인증시에는 당근마켓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전달해줘야 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이럴때는 비밀번호를 꼭 자주 사용하지 않는 비밀번호로 변경 후 전달 하시기 바랍니다.

타지역 인증 후에도 당근마켓 비밀번호는 꼭 변경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오픈채팅을 이용하는 경우 유료로 이용하여 건당 얼마씩 받고 진행하는 경우가 있으니 해당 내용을 꼭 확인 하신 후 이용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