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닌텐도 스위치에 듀얼쇼크3 연결하기 8Bitdo 어댑터

닌텐도 스위치에 듀얼쇼크3 연결하기

플레이스테이션3 구매한지가 벌써 10년이 넘어가는거 같은데요 플레이스테이션5 가 나온 시점에서 아직까지 처분하지 못하고 가지고 있는 주변 기기들이 너무나 많이 있습니다. 이제는 아이들이 저보다 더많은 게임을 하는데 요즘 대세는 닌텐도 스위치 라서 저의 플레이스테이션은 직업을 잃은 실업자가 되어 버렸습니다. 그러던중 아이들이 자꾸 게임을 같이하자는 요구에 손에 익은 듀얼쇼크3를 사용하고자 마음 먹었고 닌텐도 스위치에 연결할수 있는 어댑터를 찾아서 구매해 봤습니다. 8Bitdo 닌텐도 스위치 어댑터 인데요 닌텐도 스위치 뿐만 아니라 PC에서도 연결해서 무선으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사용처가 많을것 같아서 구매했는데 역시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생김새

어렸을적 게임좀 해보셨던 분들이라면 너무나 익숙한 생김새 느끼셨을꺼에요 마리오에서 나오는 블럭과 똑같은 생김새를 가졌는데요 닌텐도 스위치를 겨냥한 모습이랄까? 암튼 옛 향수를 느낄수가 있어서 좋은 모습이였습니다. 위에 뚜껑을 열면 USB형태로 이용할수 있어서 편리하게 구성되어 있는 모습 볼수 있었습니다.

연결방법

연결방법은 간단합니다. 닌텐도 스위치를 이동식으로 사용할때는 연결하지 못하고 독모드로 이용할때 사용할수가 있는데요 이렇게 닌텐도 스위치 독 옆쪽에 USB포트에 삽입해 주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듀얼쇼크3 뿐만 아니라 듀얼쇼크4와 Xbox 컨트롤러도 사용할수가 있는데요 듀얼쇼크3를 제외한 다른 컨트롤러는 그냥 페어링만으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듀얼쇼크3 는 독특하게 PC에서 페어링을 한번 해줘야 닌텐도 스위치에서 사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듀얼쇼크3 와 페어링 하는 방법 알아 보겠습니다.

듀얼쇼크3 페어링

듀얼쇼크3와 페어링 하기위해서는 8Bitdo 어댑터의 아래쪽을 잘 보셔야 하는데요 아래쪽에 버튼이 하나 있는것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른상태에서 PC와 연결하고 듀얼쇼크 3 역시 데이터통신이 가능한 케이블로 PC와 연결한 상태에서 전용프로그램으로 페어링 버튼을 눌러서 미리 페어링을 시킨다음 닌텐도스위치에 연결해야지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정식 홈페이지 링크 남겨드릴테니 원하시는 분들은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정식 홈페이지는 여어로 되어 있으니 한글 홈페이지 원하시는 분들은 프론티어텍 홈페이지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듀얼쇼크3 연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정식홈페이지에 더많은 정보가 있으니 정식 홈페이지 이용을 추천 드립니다.

드라이버 설치에서 가끔 오류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는 윈도우 부팅을 약간 건들여 줘야 합니다. 드라이버 설정이 안되었을때 압축 파일 내에 스크린 샷으로 설명이 잘 되어 있으니 그걸 꼭 읽고 진행하시는게 도움이 됩니다. 저도 처음에는 계속 드라이버가 설치가 안되서 고생했었는데 차례대로 진행해서 잘 설치가 되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용후기

마지막으로 닌텐도 스위치 내부 설정으로 들어가셔서 PRO 컨트롤러 유선 통신을 ON 해주셔야지 정상적으로 사용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모든 설정이 끝나고 듀얼쇼크3의 PS 버튼을 누르면 컨트롤러가 잡히는것을 볼수가 있는데요 이제부터 무선으로 닌텐도 스위치에 듀얼쇼크3를 사용하실수가 있습니다. 사진상으로는 다른 컨트롤러가 연결되지 않아서 1번에 불이 들어와있지만 컨트롤러 연결상태에 따라서 1번 부터 4번까지 연결이 되고 1개의 어댑터의 1개의 듀얼쇼크만 연결이 되니 2개 이상 연결하고 싶으신 분들은 어댑터도 그 수에 맞게 구매하셔야 된다는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닌텐도 스위치에 듀얼쇼크3 연결하기 위한 8Bitdo 어댑터 사용법 살펴 보았는데요 초기 설정이 약간은 어렵지만 한번 세팅해 놓는다면 계속적으로 사용할수 있어서 편리하구요 무엇보다도 조이콘 보다는 듀얼쇼크3의 조작감이나 그립감이 너무나 우수하기 때문에 게임 진행시 그 만족감이 너무나 좋았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뿐만 아니라 PC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PC에서 콘솔게임 처럼 즐기실 분들에게도 유용하게 사용될것 같은 8Bitdo 어댑터 알아봤습니다. 집에서 놀고 있는 듀얼쇼크3 나 듀얼쇼크4 있으신 분들은 닌텐도 스위치 게임을 더욱더 조작감 좋게 이용할수 있는 방법이라 만족감 더욱 높은 게임 진행하실수 있을꺼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