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인쇄 및 팩스 보내기 2021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과 상황에 따른 인쇄 및 팩스 보내기 방법 까지 알아볼테니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연금공단(NPS) 홈페이지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받기위해서는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가입증명서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본인 확인을 위한 인증서로 로그인이 필요 합니다.

국민연금 공단 홈페이지에 접속 하였다면 상단에 ‘전자민원이용(로그인필요)’를 클릭 합니다.

국민연금-홈페이지-전자민원이용
국민연금-홈페이지-전자민원이용

공동인증서 로그인

‘전자민원이용(포그인필요)’를 클릭하여 다음으로 진행한다면 로그인 페이지를 확인 할수가 있습니다. 우선 왼쪽에 개인 인증을 클릭하면 인증서 로그인 화면이 뜨게 되어 있습니다.

인증방법은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브라우저인증서 등으로 로그인을 할수 있으니 편리한 방법을 이용하면 됩니다.

개인인증-로그인
개인인증-로그인

개인서비스

로그인 완료후 개인서비스 항목으로 접속하시면 증명서 등 발급 항목을 클릭하면 좌측 상단에 가입증명서(국/영문)을 클릭하시면 가입증명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증명서-등-발급-가입증명서-선택
증명서-등-발급-가입증명서-선택

가입증명서 사업장 선택

다음 단계는 가입증명서 사업장을 선택하는 단계 입니다. 전체로 놓고 보면 지금까지 국민연금에 가입되었던 사업장을 전체적으로 볼수 있고 특정 사업장의 내용만 필요하다면 따로 선택하여 확인이 가능 합니다. 원하는 자료를 선택했다면 프린터 발급, 팩스전송, 전자증명서 등으로 발급받을수가 있으니 원하시는 방식으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신청 하면 되겠습니다.

가입증명서-사업장-선택
가입증명서-사업장-선택

프린터 발급

당장 종이로 인쇄해야하는 상황이라면 프린터 발급을 신청하면 됩니다. 프린터 발급시 발급용도를 확인 하는데요 개인 확인용, 공공기관 제출용, 금융기관 제출용, 기타 등으로 발급 용도를 선택해서 인쇄할수가 있습니다.

가입증명서-인쇄옵션
가입증명서-인쇄옵션

팩스 전송

국민연금 공단에서 가입증명서를 필요한 기관으로 팩스 전송해주는 서비스도 시행하고 있는데요 자신이 직접 받는것이 아니고 어디론가 제출해야 할때 유용하게 사용할수가 있는데요 팩스번호, 팩스번호 확인, 발급 용도, 발급 유형 선택후 확인을 누르시면 입력한 번호로 팩스를 보낼수가 있습니다. 팩스로 발급되는 증명서에는 주민등록번호 뒤 6자리가 별표로 표시 되니 이점 유의 하셔서 발급 하시기 바랍니다.

가입증명서-팩스옵션
가입증명서-팩스옵션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