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소득증빙이나 재직여부를 확인 할 때 많이 요구하는 서류인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PDF 파일로 저장해 두셨다가 필요할 때마다 인쇄할 수 있도록 손쉬운 활용법 까지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개인의 건강보험 가입정보가 담겨있는 서류인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는 건강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은행, 회사, 관공서에서 많이 요구하며 대출, 지원금, 장학금 등을 받을 때 소득증빙 또는 재직 사항을 확인 하기 위하여 많이 사용 합니다.

인터넷 발급 방법

해당 서류를 인터넷 발급 받기 위해서는 “정부24” 홈페이지를 이용 하시면 편리하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24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검색

정부24 홈페이지에서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로 검색을 진행 하시면 해당 서비스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다음으로는 본인 확인을 위한 로그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간편인증을 통한다면 손쉽게 로그인이 가능하고 간편인증을 사용할 수 있는 민간 인증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 페이코
  • 삼성패스
  • 토스
  • 뱅크샐러드
  • 통신사PASS
  • 신한인증서
  • 국민인증서
  • 네이버
  • NH인증서
  • 하나인증서
  • 카카오톡
개인정보 확인

발급받기 전 신청인의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확인하시고 해당 서류에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표시 유무를 선택하세요

다음으로는 수령방법에 “프린터 출력” 항목을 선택하고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 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서출력

민원신청이 완료되었으면 처리상태 항목에서 문서출력 버튼을 클릭하여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출력 할 수 있습니다.

PDF 파일로 저장

해당 파일을 PDF 파일로 저장하기 원하시는 문서출력 이후에 아래 방법으로 저장 하시기 바랍니다.

문서 인쇄

우측 상단에 인쇄 버튼을 클릭 하시면 인쇄에 관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프린터가 연결되어 있다면 연결되어 있는 프린터가 설정되어 있을 텐데요 그러지 않은 경우는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PDF로 저장

대상 항목 PDF로 저장 을 선택하신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하시면 내 PC에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PDF파일로 저장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