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쉽게 무료 발급

가족관계증명서는 나를 기준으로 직계존속, 직계비속, 배우자 까지 인적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서류로 다양한 곳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알아두시면 편리하게 이용 가능 합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받기 위해서는 두가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우선 본인 확인을 위한 공인인증서와 출력을 위한 프린터가 필요합니다.

  1. 공인인증서
  2. 프린터 (출력시)

가족관계증명서는 대법원 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서 쉽게 출력하실수가 있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바로가기

대법원 가족관계등록시스템은 가족관계증명서 뿐만 아니라 혼인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입양관계증명서 등 가족 관계를 나타낼수 있는 다양한 증명서를 출력 할수가 있고 또한 출생, 개명 등 신고 사항을 인터넷으로 쉽게 진행할수 있는 사이트 이므로 알아두시면 다양하게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발급방법

대법원 가족관계등록시스템 홈페이지

우선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 접속하시면 가장 처음으로 가족관계증명서를 확인 할수가 있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위해서는 클릭으로 간단하게 다음으로 넘어갈수가 있습니다.

다음단계는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야 하는데요 신청인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추가 정보를 입력하신 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완료하면 다음 정보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발급대상자를 본인으로 맞춰놓고 가족관계증명서를 선택하신후 주민등록번호 뒷부분 공개 여부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으로 중요한것이 발급하기와 열람하기입니다.

열람하기는 출력하지 않고 바로 모니터 상으로 가족관계증명서를 확인하는 것으로 종이로 따로 출력되지 않는 것 입니다.

발급하기는 프린터를 통해서 문서로 출력하는 방법인데요 출력하기 위해서는 꼭 프린터가 PC에 연결되어 있어야 진행이 가능하므로 연결이 잘 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사용처

가족관계증명서는 다양한 곳에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은행, 학교, 관공서, 부동산 계약, 청약등 가족관계의 확인이 필요한 모든 분야에서 사용이 되고 특히나 어린 자녀분들이 있으신 분들은 자녀들의 계좌개설, 취학등 미성년의 자녀들의 다양한 업무를 확인할때 이용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용한 정보 모음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