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를 오래도록 사용하다 보면 어느순간 내가원하지 않지만 게임 케릭터가 한쪽으로 계속 이동하는 모습을 볼수가 있는데요 이것이 바로 가장 이슈인 닌텐도 스위치 조이콘 쏠림 현상입니다. 조이콘 쏠림 현상이 나타나게 되면 게임을 하는데 상당한 방해가 되는데요 정확한 컨트롤도 어렵고 메뉴를 선택하는데요 왔다갔다 하기 때문에 이 현상을 빨리 해결해야 합니다.
조이콘 쏠림 현상
닌텐도 스위치에는 다양한 이슈가 있었는데요 배터리 이슈로 인해서 배터리 개선판 까지 출시하고 다양한 개선을 위해서 노력한 모습을 보여줬지만 조이콘 쏠림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해결책을 내놓지 못하고 있는 닌텐도 입니다. 그래서 많은 유저들이 직접 이 쏠림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그중 가장 간단하게 조이콘 쏠림 현상을 해결할수 있는 방법이 바로 접점 부활제를 이용해서 이 방법을 해결하는것 입니다.
특히 동물의 숲을 하다보면 이런 쏠림 현상이 눈에 띄게 불편한데요 미세한 컨트롤로 다양한 화석과 물건을 집어야 하는 게임인데 조금만 틀어져도 낭비하는 시간이 많아져서 게임에 대한 몰입도를 떨어트릴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쏠린 현상이 생겼을때는 빠른시간에 해결하는것이 즐거운 게임 라이프에 도움이 되실것 입니다.
접점 부활제 BEX BW-100
접점 부활제란 정밀 기기 및 첨단장비, 전자장비의 접점에 이물질이 생겨서 오작동을 할때 뿌려주는 세정제 역할을 하는 제품으로 대부분 전기절연성이 우수해서 뿌려도 금방 날라가고 기기에 무리를 주지 않습니다. 컴퓨터 부품 및 각종 가전제품에 많이 이용되며 의료기기나 정밀 기기에도 다양하게 이용되는 제품이라 집에 하나 구비해 놓고 계시다가 위에서 언급한 제품들이 오작동을 일으킬때 한번씩 뿌려주면 다시 원활하게 작동하는 모습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조이콘에 접점 부활제 뿌리는법
닌텐도 스위치 조이콘 쏠림 현상이 발생했다는것은 컨트롤러 접점이 오염되어서 오염된 방향의 키가 계속 적으로 눌리고 있는 현상이 생기므로 발생하는데요 이럴떼 점점 부활제를 뿌려줘서 오염 물질을 제거해서 한쪽으로 쏠림 현상을 해결할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위해서는 접점 부활제 뿌려줄 곳을 찾아야 하는데요 쏠리는 조이콘 방향키를 살펴 보면 위 사진과 고무캡으로 한겹 씌여져 있는것을 확인 하실수가 있을것 입니다. 이 아래쪽에 접점 부활제를 뿌려줘야 하는데요
대부분의 접점 부활제는 미세한 곳에 뿌려야 하기 때문에 빨대가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빨대를 이용해서 고무캡을 살짝 들어서 이 부위에 접점 부활제를 뿌려주시면 됩니다. 뿌리고 나면 금방 날라가서 끈적이는것 없이 사용가능한데요 밀폐된 공간에서 사용하시면 위험하오니 꼭 개방된 곳에서 사용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그리고 한쪽으로만 접점 부활제를 뿌리지 마시고 4방향으로 나눠서 조금씩 뿌려주시는것이 효과가 더 좋기 때문에 이점 유의하셔서 뿌려주시면 되겠습니다. 접점 부활제는 방향키에만 뿌리는것이 기판의 오염 물질을 제거해주는 역할을 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버튼이 안눌릴때도 이용이 가능하고 혹시 마우스 클릭이 잘 안될때도 이용이 가능하니 다양한 방식으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후기
접점 부활제를 뿌리고 방향키를 몇바퀴 돌려주고 난후 닌텐도 스위치에 연결해주면 거짓말 처럼 조이콘 쏠림 현상이 사라지는데요 이것은 임시적인 조치일뿐 다시 조이콘 쏠림 현상이 생길수 있다는것을 염두해 두시기 바랍니다. 닌텐도 측에서 이 부분을 깨끗하게 해결해 주면 좋겠지만 아직까지는 큰 언급이 없어서 사용자들의 불만이 커져가고 있는데요 이렇게 임시 방편으로 사용하시면서 닌텐도의 정식 발표가 있기를 기다리는수 밖에 없을듯 합니다. 닌텐도 스위치 게임을 오래도록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집에 꼭 접점 부활제 하나정도는 구비해두셔서 조이콘 쏠림 현상이 발생했을때 바로바로 해결해 주시면 되겠습니다.